군인적금 해지 방법 (준비물)


오늘은 군인적금 해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군인들 예전보다는 올랐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직종에 비해 턱없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군생활을 하면서 월급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한것 같습니다.

중간에 휴가 나오셔서 쓸수도 있지만 피땀흘려 번돈이니만큼 군적금 가입을 하셨다가 제대후에 큰 돈을 찾아서 사용하면 유용하실것 같아요. 그럼, 군인적금 해지 방법 쉽게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군적금은 시중 적금보다 이율이 높습니다. 국군장병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혜택을 드리기 위해서이죠. 때문에 군장병 여러분들이라면 다른 적금 말고 군적금을 가입하셔서 활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군적금의 정식명칭은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시중에 모든 은행에서 가입 가능하며 6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으로 만기설정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천원부터 최고 40만원까지입니다. 금리는 KB국민은행의 경우 5.5%정도 입니다.  

군적금 가입가능한 은행은 국민, 하나, 신한, 우체국, 우리은행, 농협, 수협,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입니다. 대부분 은행에서 가능한 편이죠.

되도록 만기시에 해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모든 적금이 그렇듯이 군적금을 중간에 해지하시면 이자를 다 받을 수 없습니다. 이자가 낮아지므로 만기를 되도록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이자와 세금이 줄어듭니다. 

군적금을 꼭 중도 해지하셔야 한다면 이자의 15.4%를 세금으로 내야 합니다. 때문에 되도록 만기일과 일치하거나 만기 이후 비과세로 세금을 내지 않고 받는것이 좋긴 하죠.하지만 꼭 필요한곳이 있어 해지하셔야 한다면 군적금에 가입한 은행에 가셔서 창구에서 해지를 접수해야 합니다. 가실때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고 가면 바로 해지해줍니다. 가입한 지점이 아니더라도 같은 은행이기만 하면 어디에서건 가능합니다. 

군적금에 넣으셨던 금액은 현금으로 바로 지급받으시거나 은행계좌로 넣어줍니다. 타행이체를 원할경우 약간의 수수료가 들어가므로 현금으로 받아 타 은행에 직접 가셔서 ATM기를 이용해 입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적금은 입대가 결정되면 최대한 빨리 넣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이 길어야 돈도 더 늘고 이자도 더 높아집니다. 되도록 입대 전에 알아보시고 군적금 가입하셔서 높은 이자 받으시길 바랍니다. 군대가입는 동안 저축 잘 하시고요. 적금은 만기해지를 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 되도록이면 해지하지 않기를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