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작년인 2021년도에 매출이 감소한 일반소상공인과 사업체에 지원되는 금액인데요. 2월 10일부터 시작되었으며 3월 4일까지 진행됩니다.
해당 지원금은 소상공인, 소기업 320만곳에 300만원씩 지급된다고 하네요. 그동안 영업손실에 비하면 부족하게 느껴질수 있겠지만 1차 방역지원금은 100만원이었는데 이번 2차는 300만원이나 지원되므로 꼭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대상자는 모든 소상공인에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연매출기준이 있는데요. 음식/숙박업은 10억이하, 도소매 50억이하, 제조업 120억 이하의 매출일경우에 가능합니다.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등의 손실보상 대상업종뿐 아니라 여행숙박업과 같이 손실보상 비대상 업종까지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지원기준은 20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업체이면서 매출이 감소한 업체여야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현재는 홈페이지 시스템오류가 있어 일시적으로 제한되고 있네요 수요일부터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실때는 공인인증서 혹은 휴대폰인증으로 가능한데요. 최근 개업하신 경우 지방자치단체 등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외에는 그동안 해보셨겠지만 간편한 절차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지급시기는 국회에서 추경안이 통과되면 일주일안에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대상자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