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삼재띠 알아보기


2020년도 2달이 채 안남았는데요. 이제 2021년을 준비하며 삼재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란? 

우선 삼재란 9년마다 찾아오는 세가지 재난을 의미하는데요. 세가지 재난이란 천살, 지살, 인살을 의미합니다. 

천살이란 천재지변을 당할 수 있으며 불가항력적인 사고를 의미하는데요. 지살이란 교통사고나 각종 사고를 당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인살은 보증이나 사기관련한 화를 당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삼재가 들면 총 8가지 재난이 들어온다 하여 삼재팔난이라 하며 이중 8가지 재난에는 손재, 주색, 질병, 부모, 형제, 부부, 학업등에 있어 재난을 입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삼재가 들면 나쁜일이 생길 수 있다하여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마음으로 지내야 한다고 하는데요. 꼭 나쁜 일만 생기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삼재 중에서도 악삼재가 들경우 하는 일마다 막히고 풍파가 생기는등 고통을 겪게되고 여러 악재에 시달릴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이런 고통을 겪지 않기 위해 많은 분들이 사주를 통해 자신의 운세를 살펴보고 주의할점을 미리 알아보는듯 합니다. 


위의 악삼재가 아닌 평삼재인 경우 큰 악재없이 일상생활을 할수 있으며 복삼재는 전화위복이 되어 일생의 대운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만약 자신이 삼재에 들었다면, 어떤 삼재가 드는지도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2021년 삼재띠 

삼재는 총 3년간 지속됩니다. 첫해는 들삼재, 중간해는 눌삼재, 마지막해는 날삼재라 합니다. 

2021년 삼재띠는 뱀띠, 닭띠, 소띠인데요. 마지막 삼재인 날삼재에 해당하며 2021년을 지나면 삼재가 끝나게 됩니다. 삼재는 셋째 해가 날삼재가 되어 그 재난의 정도가 점점 희박해진다고 합니다. 

2022년 삼재띠 

2022년에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가 들삼재에 해당하여 3년간 삼재가 시작됩니다. 2024년에 날삼재로 끝나게 되죠. 여기까지 2021년 삼재띠 알아보았는데요. 정보 참고하셔서 미리 준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