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및 무료국비지원받기

by 아름다운 이야기 2020. 3. 25.
반응형

주택관리사란 아파트등의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인데요. 아파트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며 관리비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등 입주민 재산권보호에 큰 기여를 하는 직업입니다. 

 

주택관리사는 1차와 2차에 합격해야 하며 2020년 시험일정이 나와 있는데요. 올해 자격증시험과 관련해 바뀐 사항이 있어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및 무료국비지원, 시험일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은 총 5과목인데요. 시험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시험 : 민법 / 회계원리 / 공동주택시설개론 3과목

2차시험 : 주택관리관계법규 / 공동주택관리실무 2과목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시험과목에서 100점 만점중 매과목 40점,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이 되었는데요. 2019년까지 절대평가로 일정점수 이상시 합격했지만 2020년부터는 2차시험이 상대평가로 바뀌었습니다. 

 

1차 시험은 기존대로 60점 이상시 합격하며 2차 시험은 전체 득점자중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을 결정짓게 됩니다. 만약 인원미달시에는 모든 과목 40점 이상자 중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됩니다. 

 

1차시험 합격률이 약 10~15%정도라고 하는데요. 2차시험은 70~80%정도 합격률로 꽤 높은편이었죠. 1차만 합격하면 2차는 상대적으로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준비 및 국비지원

시험준비를 하실때는 독학보다는 학원수강이나 인강등이 좋은데요. 국비지원을 통해 100% 무료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비 부담도 없는편입니다. 현재 주택관리사는 내일배움카드로 무료수강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잠깐 안내를 드리자면, 연간 200만원의 교육비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육아휴직자, 자영업자등 거의 모든 분들이 교육비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이 가능한지는 주택관리사 자격증 학원을 통해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미래 전망이 좋은 직업인만큼 시간을 내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