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키 에드가 선수가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의 경기를 앞두고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프랭키 에드가 랭킹, 순위, 전적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드가 선수는 경기를 앞둔 상황에서 “정찬성도 레전드라며 즐겁게 싸우겠다”고 하는데요. 에드가와 정찬성 선수 대결은 이틀 후인 21일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프랭키 에드가는 미국 선수로 페더급 4위의 선수인데요. UFC 라이트급 챔피언을 지낸바 있는 전설적인 선수입니다. 원래 코리 샌드하겐과 벤텀급 경기를 치룰 예정이었는데요.
이번에 정찬성 경기상대인 오르테가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하자 에드가 선수가 오르테카 선수를 대신해 자원했다고 하네요.
에드가 선수는 페더급 선수들에 비해 체구는 작은 편이지만 체력이 엄청난 웰라운더 선수로 탑 랭커에 올라와 있는데요. 2005년 종합격투기 선수로 데뷔해 2007년 타이슨을 상대로 판정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특히 스텝능력, 아웃 파이팅 능력, 태클 등이 강점이며 체력이 무서울 정도로 뛰어난 선수이죠. 아무리 데미지를 입어도 다음 라운드면 싹 회복하는 괴력의 소유자입니다.
에드가 선수 전적은 31전 23승 7패 1무이며, UFC 랭킹은 페더급 4위를 기록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