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정기예금금리


한국은행에서 지난달 기준금리를 연 1.5%에서 연 1.25%로 내리며 금융계 많은 변화가 발생했는데요. 2%대였던 정기예금 금리상품이 거의 사라지고 대신에 0%대인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내년 상반기 기준금리를 지금보다 0.25% 더 내릴 것으로 예고했는데요. 예금금리가 더욱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가운데 수협 정기예금금리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어떤 상품이 가장 높은 이율을 제공중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를 이용하시면 상대적으로 이자가 높은 1년 정기예금 상품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때문에 수협 정기예금금리 비교도 쉽게 가능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바로가기 : https://finlife.fss.or.kr/main/

오늘자로 조회해보니 가장 높은 이율은 광주은행과 전북은행 상품임을 알 수 있는데요. 전북은행 JB 다이렉트예금, 광주은행 쏠쏠한마이쿨예금이 1.9%입니다. 

두 상품은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쏠쏠한마이쿨예금’은 가입기간 1년으로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입니다. ‘JB다이렉트예금’은 100만원이상 10억원 이하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1.7%대로 산업은행, NH농협은행, 전북은행 상품이 있는데요. 농협의 경우 ‘NH왈츠회전예금II’상품이며 급여이체실적 50만원 이상시 0.1포인트우대와 트리플 회전 우대 이율 4회전부터 0.1% 우대포인트가 제공됩니다. 

전북은행은 ‘스마트정기예금’상품이 1.7% 좋은 이율로 우대포인트도 제공해주며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입니다. 모든 상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1.68%대로 케이뱅크 ‘뮤직K 정기예금’상품이 있는데요.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가입가능합니다. 

1.6%대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농협의 ‘e-금리우대예금’,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 카카오뱅크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입니다. 모든 상품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55%를 제공중인 상품은 전북은행의 ‘맞춤형자유만기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 ‘시장금리부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 ‘JB리치100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 산업은행 ‘KDBdream 정기예금’이 있습니다. 모든 상품이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가입가능하지만 ‘맞춤형자유만기정기예금’과 ‘시장금리부정기예금’ 두가지는 영업점에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수협 정기예금금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수협 예금상품중 ‘Sh평생주거래우대예금’ 상품이 1.5%대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해당 상품은 영업점 가입 상품입니다. 최초예금 가입 고객에게 포인트를 제공해주고, 장기거래자나 급여, 연금 이체, 수협카드 사용, 공과금 이체 등등의 경우에 최대 0.1%포인트를 더 제공해줍니다. 여기까지 수협 정기예금금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